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세계 최대 포장 전시회 ‘swop 2019’ 성장 가속화
등록자  육주희 국장 조회수  35
세계 최대 포장 전시회 ‘swop 2019’ 성장 가속화
중국 상하이서 오는 11월 25~28일 개최, 소재·장비 기술 총망라

-

메쎄뒤셀도르프 상하이와 홍콩 애드세일(Adsale)이 함께 2년에 한 번 개최하는 상하이국제포장박람회(swop)가 오는 11월 25~28일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SNIEC) 5개 전시홀에서 개최된다. swop 2019는 지난해와 비교해 약 20% 규모가 큰 공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부대행사 또한 더욱 다양해졌다. swop은 식품, 음료, 제과, 베이커리, 제약, 화장품, 비식품, 산업제품 등 8개 주요 분야로 나뉘어 전시되며, 포장 기계와 자재 제조사들을 위해 폭넓은 비지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SAVE FOOD’ 및 ‘일용소비재(FMCG) 테마관’
swop 2017에서 처음 선보여 성공을 거둔 ‘SAVE FOOD’ 테마관은 2019년에는 음식물 낭비와 손실을 줄여주는 솔루션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전시회 주최사는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와 손을 잡고 N2 전시홀에서 정상회의와 스페셜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경작지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식품 산업 전반에 해당하는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일용소비재(FMCG) 테마관’은 1만2000㎡에 이르는 전시홀에서 식품, 화장품, 의약품 분야의 다양한 자재, 기술, 디자인 등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 포장 분야의 선두업체인 PKG FAMILY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최되는 일용소비재 테마관은 해당 분야에서 유명한 브랜드 기업들을 직접 다룰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물류·인쇄포장 등 특별전 최초 개최
N4 전시홀에서 개최되는 ‘컴포넌츠(components) 테마전’은 독일 뒤셀도르프의 인터팩(interpack)에서도 2014년부터 동일한 이름으로 개최돼 왔다. 컴포넌츠 테마전에서는 구동장치, 제어장치, 센서기술, 소프트웨어, 기계 부품, 자동화 시스템, 통합 자동화 솔루션 등을 만날 수 있다. 참가사들은 컴포넌츠 테마전을 통해 식품부터 산업제품까지 8가지 분야의 고객들에게 가공 포장 기술을 매력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swop 2019에서는 전자상거래, 물류포장, 인쇄포장 등을 다루는 특별전이 최초로 개최된다. 이 특별전에서는 주로 로봇 기술을 중심으로 스마트 자동화 솔루션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인쇄포장 특별전에서는 포스트프레스, 컨버팅, 판지 포장, 인쇄 장비, 프리프레스, 디지털프린팅 등을 비롯해 종이, 컬러, 소모품 등의 골판자재 등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자세하게 다룬다. www.swop-online.com/en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