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swop 2019 中 상하이서 11월 개최
등록자  육주희 국장 조회수  21
swop 2019 中 상하이서 11월 개최
수준 높은 부대행사 및 방문객 사전등록 혜택 마련

-

중국 국제 포장 전시회 ‘swop 2019(Shanghai World of Packaging)’가 오는 11월 25~28일 상하이 푸동 신국제박람회장(SNIEC)에서 개최된다. swop은 포장 산업 전체를 커버하는 전문 B2B 플랫폼으로서 식품, 음료, 제과, 의약품, 화장품, 비식품 소비재, 산업용품, 포장재, 포장인쇄, 기계부품, 스마트 패키징, 자동화기술, 물류포장, 포장디자인 등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swop 2019의 총 전시 규모는 6만㎡로 700개사 이상이 참가할 전망이며, 전세계 약 3만명의 바이어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은 인간의 생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략물자다.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세상을 연결하고 중국을 이롭게 하며, 경제적이고 건강한 환경을 위한 삶을 만든다’라는 테마로 열리는 SAVE FOOD 포럼에서는 생산, 저장, 운송, 가공, 소비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하는 방법과 신선식품의 추적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식품 손실과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하기 위한 선진화된 가공 포장 기술과 혁신적인 포장재, 그리고 식품 분야 전체에 걸쳐 사용되는 가공 방법 등을 탐구할 예정이다.
swop 2019는 상하이비주얼아트전문대학(SIVA)과 협력해 1995년에서 2000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에 대한 새로운 컨셉을 구축할 예정이다. Z세대란 새로운 세대로 가까운 미래에 주요 소비층이 될 세대다. swop 2019에서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제품 포장이 구매 결정과 소비자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swop 2019에서는 상하이음료협회, PKG패밀리, 팩존(Pack Zone) 등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팩(interpack) 2020과 드루파(drupa) 2020 프레젠테이션을 열어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참관객을 위한 혜택도 다양하다. 사전등록을 하면 빠른 입장과 부대행사 참여가 가능하며 카탈로그(100위안 상당) 및 다양한 정보가 담긴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공한다. 또한 8인 이상 참관단은 VIP 입장 배지 및 VIP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wop 홈페이지를 방문해 부스 신청 시 얼리버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