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주)토탈베이커리시스템, 2020 하반기 토스템 전시회 개최
등록자   이동은 기자 조회수  145
(주)토탈베이커리시스템, 2020 하반기 토스템 전시회 개최
베이커리·젤라또·초콜릿·쿠킹·식음료 등 다양한 협력업체와 상생의 장 마련

-

베이커리시스템 전문기업 (주)토탈베이커리시스템(이하 토스템)은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본사 사옥 내 자체 전시장에서 ‘2020 하반기 토스템 전시회’를 개최했다.
토스템 전시회에는 베이커리·젤라또·초콜릿·쿠킹·식음료 등 분야별 협력업체가 대거 참여해 주력 제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전문 세미나와 시식·시연 행사를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본사 사옥을 전면 개조해 만든 토스템 전시장은 ▲초콜릿·젤라또 등 디저트류 머신 등을 전시한 1층 ‘T-lab’ ▲베이커리류 공장 설비를 전시한 2층 ‘토스템 베이킹 센터’ ▲식음료존, 카페형 베이커리존, 미트에이징 및 델리존, 쿠킹존 등 4개 파트로 이뤄진 ‘공유 테스트 센터’로 구성됐다.
각 층에서는 층별 특성에 맞는 제품 전시가 이뤄졌으며 협력사별 주력 제품을 활용한 상시 시연 행사와 각종 세미나가 진행됐다.
1층 ‘T-lab’에서는 ▲VENIX 오븐을 이용한 크리미벨로 건강빵 세미나 ▲목장우유와 함께하는 MILK FARM 세미나 ▲SELMI 템퍼링 머신, 코팅 머신 시연 ▲음료 세미나 등이 열렸다.
2층 ‘토스템 베이킹 센터’에서는 ▲데크오븐을 이용한 베이커리 인기제품 세미나 ▲글루텐 손상없는 앙빵스타(앙금빵 포앙기) 세미나 ▲로타리오븐으로 롤케이크 제조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3층 ‘공유 테스트 센터’에서는 ABP 홀딩스 냉동생지로 꾸미는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 시연 ▲구르메에프앤비 브런치 상품 시연 ▲다익인터내셔널의 다채로운 차 시음 ▲타바론코리아의 포스트코로나 메뉴 ▲베이크플러스의 델리프랑스 ▲카카오퓨어의 카카오베이스 제조 메뉴 ▲베닉스 오븐의 쿠킹&미트에이저 시연 등이 이뤄졌다.
전시장을 찾은 베이커리카페 예비 창업자 A씨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부분의 외식 관련 박람회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다”며 “창업을 앞두고 다양한 기기나 장비 등의 시스템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없어 아쉬웠는데 토스템 전시회가 개최돼 기쁜 마음으로 방문했다.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세미나도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채형원 (주)토탈베이커리시스템 대표는 “토스템 전시회가 2회째를 맞았다. 지난 7월에 개최한 첫 전시회에 약 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인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전시회 규모는 작지만 관람객의 대부분이 식품·외식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어서 진성 고객 확보 차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경영환경과 새로운 외식문화 트렌드 속에서 토스템 전시회가 협력사 고객들이 각종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토탈베이커리시스템은 지난 2001년 설립된 이후 20여 년간 국내 식품·외식기업에 베이커리 주방 장비를 공급하고 대형 외식업소의 주방 또는 베이커리 공장들을 컨설팅해온 베이커리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상설 전시장 오픈과 함께 지난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자체 제품 전시회를 개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토스템은 앞으로도 ‘토스템 전시회’라는 명칭으로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인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