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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렁탕 13년 노하우로 프랜차이즈시장에 출사표. 설담재

서울 창동 중심가에서 10년 넘게 자리를 지키며 지역기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설담재’가 프랜차이즈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13년 노하우를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담아낸 설담재의 경쟁력을 살펴본다. 글 박선정 기자 sjpark@foodbank.co.kr  사진 이종호 팀장지역 기반 음식점에서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까지 설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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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볶이에 대한 새로운 발상. 버스컵 떡볶이

컵떡볶이하면 누구나 ‘그냥 종이컵’에 담긴 평범한 떡볶이를 떠올린다. ‘그게 별거야?’ ‘버스컵 떡볶이’의 재밌는 발상은 여기서 시작됐다. 누구나 아는 평범한 컵떡볶이가 아닌 나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컵떡볶이를 만들자는 것. 그래서 탄생한 것이 국민 간식 떡볶이에 비주얼과 테이크아웃, 1인 고객 세 가지 최신 트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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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라먹는 아메리카노 ‘싱글 오리진’으로 차별화 구축. 셀렉토커피

스페인어로 ‘엄선된, 선택할 수 있는’이라는 의미인 ‘셀렉토커피’는 상호 그대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론칭 시점부터 품질 좋은 다양한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가성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는 메뉴 개발로 가맹점주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2012년 론칭한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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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점 프랜차이즈,프리미엄 중저가 시장이 열린다

‘술장사가 남는 장사’라는 말처럼 주점업은 경기불황에도 안정적인 수입을 올려주는 인기 업종이었다. 하지만 이것도 이제 옛말, 최근 외식업종의 유행주기가 짧아지면서 주점업의 형태도 덩달아 트렌드에 민감해지는 형태로 바뀌고 있다. 2~3년 전 주점 시장을 휩쓸었던 스몰비어와 지난해까지 붐을 이뤘던 저가포차의 인기가 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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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가지 돼지고기 맛, 달배뒷고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고기. 하지만 차별화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아이템이다. 달배뒷고기는 세분화한 특수부위로 상향...

388호 2017/07/03 01:46

19년 돈가스 장수브랜드의 대명사, 코바코

코를 박고 먹을 정도로 맛있다는 독특한 이름의 ‘코바코’는 1999년 설립 이래 19년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 돈가스 프랜차이즈다. 기업 부설 ...

388호 2017/07/03 01:44

맛에 놀라고 가격에 놀라는 초밥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은?

최근 가성비로 중무장한 초밥 프랜차이즈들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캐주얼 초밥전문점을 콘셉트로 1인분에 1만 원 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두툼...

388호 2017/07/03 01:39

제주산 원육 내세운 프리미엄 돈육 FC. 제주도야지 판

고깃집 창업에 있어 콘셉트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한 발 더 나아가 스토리텔링까지 겸비한다면 더할 나위 없다. 지난 2014년 이바돔에서 론...

387호 2017/06/01 10:28

30년 꼬치구이 주점 프랜차이즈 신화. 투다리

투다리의 30년 역사는 인천 제물포에 매장을 열면서 시작됐다. 현재 국내 가맹점 수가 1900여 개에 이르고 자체 CK 운영과 중국, 태국 등 해외 진출도...

387호 2017/06/01 10:27

즉석떡볶이의 새로운 변신. 무한리필,DIY, 카페형 프랜차이즈

즉석떡볶이의 매력은 다양한 식재료를 조합해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는 재미다. 2000년대 초반 시작된 아딸과   죠스떡볶이, 국대떡볶이와 같은 ...

387호 2017/06/01 10:25

계화기 식당, 후쿠오카 모츠나베

1인 1닭은 가라! 1인 2닭의 시대계화기 식당가성비 높은 닭요리를 선보이는 ‘계화기 식당’이 프랜차이즈 시장에 발을 내디뎠다. 2016년 연신내 본점...

386호 2017/05/08 10:20

아빠가 끓여주는 진한 곰탕 한 그릇의 정성, 아빠곰탕

육개장, 설렁탕에 이어 곰탕 역시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지닌 한국의 대표 탕반 음식이다. 소 사골과 고기를 넣고 하루 이틀 푹 끓이면 뽀얀 국물...

386호 2017/05/08 10:08

한국적인 우동으로 20년 역사 쓴, 용우동

20년 간 대표 우동브랜드 자리를 지켜온 ‘용우동’이 지난해 ‘용우동, 두 번째 이야기’로 새롭게 탄생했다. 99%의 변화, 1%의 신념이라는 모...

386호 2017/05/08 10:02

육류 프랜차이즈 시장의 블루오션, 양고기가 대세羊~

포화상태처럼 보였던 육류 프랜차이즈 업계가 양고기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몇 해 전 유행했던 ‘양꼬치&칭따오’ 유행어를 콘셉트로 캐주얼하게...

386호 2017/05/08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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