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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심 잡은 귀여운 일본 경양식-코로로식당  <통권 403호>
관리자 기자, foodbank@foodbank.co.kr, 2018-10-08 오전 11:10:11




숟가락으로 두드릴 때마다 탱글탱글한 탄력이 느껴지는 수플레오믈렛이 SNS에 퍼졌다. 달걀 머랭으로 속을 가득 채운 탱탱한 수플레오믈렛은 움짤(움직이는 짤막한 영상)열풍을 만들어내며 코로로식당을 알렸다. 아기자기한 일본 경양식 전문점 코로로식당은 10~20대 여성에 맞춘 색다른 일본 경양식을 선보이며 올해 3월 홍대에 오픈한지 채 반년이 되지 않아 단숨에 5개 지점을 확장했다. 홍대를 사로잡은 코로로식당의 매력은 무엇일까? 
글 우세영 기자 sywoo@foodbank.co.kr 사진 이종호 차장 


10·20대 겨냥한 색다른 일본 경양식
코로로식당은 오무라이스, 커리, 파스타 등 일반적인 일본식 메뉴를 변주해 색다른 일본 경양식을 선보인다. 코로로식당을 알린 대표메뉴 수플레오믈렛은 달달한 달걀흰자 머랭으로 부드럽게 속을 채운 커다란 오믈렛을 리조또 위에 올려 귀여운 비주얼을 완성한 메뉴. 비벼먹기보다는 칼로 깔끔히 썰어서 부드러운 리조또에 얹어 한입에 먹는 것이 머랭오믈렛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외식브랜드 결합한 매장으로 시너지 창출
코로로식당을 운영하는 (주)더블유에스컴퍼니는 블랙스톤으로 알려진 블랙스테이크, 고베규카츠, 찜수성찬 등 개성 있는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젊은 외식 프랜차이즈다. 개성 있고 모방이 어려운 메뉴로 유사 브랜드의 진입장벽을 높인 것이 이들의 경쟁력. 무겁고 관리가 힘든 찜기를 사용하는 육류 찜요리 전문점 찜수성찬이나 까다로운 돌 관리가 필요한 스톤 스테이크 등 운영이 쉽지 않은 아이템을 위주로 브랜드를 기획한다.





*더 많은 정보는 <월간식당> 2018년 10월호를 참고하세요.

 
2018-10-08 오전 11:10:11 (c) 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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