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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기업들의 슬기로운 특화 매장

외식 기업들의슬기로운 특화 매장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엄청난 재난을 몰고 온 긴 장마 등으로 인해 외식산업은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위기가 연속되고 있다. 이런 혼돈 속에도 외식업계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외식기업들이 앞다퉈 특화매장을 선보였다. 고객들도 바로 집 앞에 같은 브랜드의 매장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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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대찬 비상을 위해시동 걸다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대구 외식업계다시, 대찬 비상을 위해시동 걸다지난 8월 초,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대구 외식업계를 취재했다. 도시는 지난 3~4월 TV를 통해 코로나19 한 가운데에 있었던 상황과는 달리 일상으로 돌아와 있었다. 영업이 잘되는 업소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매출이 80%정도 회복했다고는 하지만 대표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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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안심식당 지정, 음식점 위생 ‘과유불급’은 없다

안심식당 지정 음식점 위생 ‘과유불급’은 없다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규모 집단 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마스크...

425호 2020/08/05 10:34

음식점 경영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음식점 경영의 패러다임이 바뀐다주문에서 예약, 결제, 웨이팅, 단골관리까지 ‘장부’ 사라지고 ‘IT 기술’ 들어왔다 식당 카운터 위를 ...

425호 2020/07/29 04:06

포스트 코로나, 강력한 콘텐츠를 준비하라

포스트 코로나, 강력한 콘텐츠를 준비하라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외식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절정에 달하고 있다. 휴·폐업 또는 사업규모...

424호 2020/07/03 04:53

외식산업 66년

외식산업 66년〈1954년~2020년〉IMF 이후 양식·분식 황금기 2005년 폐업률 54.97% ‘최고’외식업은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후부터 국민의 일자리 창출...

424호 2020/07/03 04:11

현관 앞 소리없는 전쟁 - 배달의 시대에 살다

현관 앞 소리없는 전쟁배달의 시대에 살다클릭 한 번으로 배달 주문이 가능한 시대다. 24시간 365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유명 맛집 음식부터 커피...

424호 2020/07/03 03:44

슬기로운 90년생 탐구생활

슬기로운 90년생 탐구생활대한민국에 신인류가 나타났다. 바늘구멍만 하다는 취업 관문을 어렵게 통과하고도 며칠만에 퇴사해 버리는가 하면 까...

424호 2020/07/03 03:15

코로나19 이후 외식산업 넥스트 노멀시대 생존전략

코로나19 이후 외식산업 넥스트 노멀시대 생존전략변화의 속도에 적응해 신시장을 만들어라국내 외식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는 박형희(본지...

423호 2020/06/04 03:31

넥스트 노멀 전략

코로나19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넥스트 노멀 전략코로나19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속 거리두기가 점차 일상...

423호 2020/06/04 03:18

공유경제 넘어 구독경제 시대가 왔다

공유경제 넘어구독경제 시대가 왔다최근 국내에서 구독경제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콕족이 늘면서 집에서도 쉽고 ...

423호 2020/06/04 01:16

창간 35주년 특별기획<2> 외식시장의 판이 바뀌고 있다

창간 35주년 특별기획 <2>외식시장의 판이 바뀌고 있다본지는 창간 35주년 특별기획으로 4월에 이어 ‘외식시장의 판이 바뀌고 있다’를 취재했...

422호 2020/05/0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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