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HOME > Special
기사타이틀 상세보기
3년이라는 코로나19 사태의 긴 터널을 빠져나온 올 한해, 외식업계에 기쁨이 감돌기도 전 또 다시 난관에 봉착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 영향으로 다시 기지개를 펼 수 있을까 낙관적 기대를 품기도 전에 구인난과 식자재값 상승 등 여러 어려움이 도사린 2022년 한해였다. 이러한 악재 속에서도 외식업계에서 각자도생의 자구책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찾아 월간식당의 지면에 소개돼 업계에 희망을 넘어서 청사진을 보여준 이들이 있다. 이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겨낸 위기 극복 전략을 소개한다. 위기 속에서도 매출 상승이라는 결과를 얻기까지 이들 외식업소의 공통점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낸 그릿(GRIT)이 존재했다.

상세보기
이달의 기사는 총 4개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사진 기사내용 조회수

2023 국내 외식 트렌드

양극화, 경험, 레스플레이션까지 2023 국내 외식 트렌드 엔데믹 시대와 함께 찾아온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기불황이 코로나19 시기와는 또 다른 소비행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외식시장 역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본지 부설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

29

식품·외식업계 디지털 마케팅

잘 만든 콘텐츠 하나, 열 광고 안부럽다식품·외식업계 디지털 마케팅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하는 수단이 복잡하고 다양해졌다. SNS 채널 운영은 물론 자사 브랜드의 플랫폼을 직접 만들어 브랜드의 색깔을 알리고 고객과 직접 ‘소통’ 하겠다는 것이 가장 큰 기획 의도다. 식품 대기업은 물론 동네의 자그마한 식당까지, 온라인에서 ...

31

더 전략적인 특화 매장 활용법

더 전략적인특화 매장 활용법공간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외식업계도 특화 매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노출하지 않거나 예상 밖의 공간을 리모델링 하는 등 방법도 다양하다. 특화 매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브랜드를 살펴보자. 글 박귀임 기자 사진 이경섭·업...

28

경주, 로컬 콘텐츠로 지역 활성화 해답을 찾다

경주,로컬 콘텐츠로 지역 활성화 해답을 찾다코로나19 사태 이후 유례없는 자영업자 위기 속에서도 살아남은 지역상권이 있다. 경주의 황리단길이다. 한옥을 활용한 고즈넉한 상권의 분위기에 MZ세대 핫플레이스로 거듭나면서 인기 상권을 넘어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지역의 위기 속에서도 수년째 인기를 유지하는 ...

48
 
Total 4 articles, 1/1 page 1 ㅣ
지난호 전체 611개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색다른 미식 특화 메뉴가 곧 경쟁력

색다른 미식특화 메뉴가 곧 경쟁력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특화 메뉴를 내세운 외식업소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

454호 2023/01/02 05:58

외식업 디지털 전환 현장에 가다

외식 IT 키워드는 ‘연결’외식업 디지털 전환 현장에 가다  디지털 전환의 흐름은 외식업계의 주요 화두다. 수기 작성으로 관리해 온 매출...

454호 2023/01/02 04:51

2023 외식업 불황을 넘어설 경쟁력을 찾아라

외식업계 전문가 6인에게 듣는다2023 외식업 불황을 넘어설 경쟁력을 찾아라 2023년, 외식경영환경도 소비자도 크게 달라졌다. 더이상 코로나19 ...

454호 2022/12/29 04:09

다가올 새해 식품·외식업계 트렌드 한눈에 _ 2022 대한민국 식품대전 ...

다가올 새해 식품·외식업계 트렌드 한눈에2022 대한민국 식품대전 개최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3 식품...

453호 2022/12/02 05:46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박차 K-푸드 전성시대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박차K-푸드 전성시대 영화·드라마·음악 등 K-콘텐츠에서 일기 시작한 한류 열풍이 K-푸드까지 이어지면서 국...

453호 2022/12/02 05:17

코로나19 위기 속 매출 UP, 그릿(GRIT)에서 답을 찾다

코로나19 위기 속 매출 UP그릿(GRIT)에서 답을 찾다3년이라는 코로나19 사태의 긴 터널을 빠져나온 올 한해, 외식업계에 기쁨이 감돌기도 전 또 다시 ...

453호 2022/12/01 05:41

판도라 열린 햄버거시장

가성비 혹은 프리미엄, 다각화된 입맛 공략 판도라 열린 햄버거시장햄버거가 달라졌다. 최근 수년간 수제버거 열풍이 휩쓴 국내 햄버거시장은 그...

452호 2022/11/08 05:26

무인 점포

무인 점포사람 대체할 자리 채우는 디지털 가속화의 현장  외식업계 현장이 푸드테크 격전지가 되고 있다. 고객 예약부터 식자재 구매, 경...

452호 2022/11/07 05:25

‘2022 테이스트오브서울’

서울 맛집 전당에 이름 올린 식당 100‘2022 테이스트오브서울’ 국내외 미식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완성하는레스토랑&바 리스트 ‘테이스...

451호 2022/09/28 04:58

로컬에 부는 새바람 지역 살리는 ‘지속가능’ 외식업계를 만든다

로컬에 부는 새바람지역 살리는 ‘지속가능’ 외식업계를 만든다‘로컬’, 지역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현장의 중심에 외...

451호 2022/09/27 04:12
 
Total 611 articles, 1/62 page 1 ㅣ 2 ㅣ 3 ㅣ 4 ㅣ 5 ㅣ 6 ㅣ 7 ㅣ 8 ㅣ 9 ㅣ 10 ㅣ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