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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임금 인상·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외식업계 생존 전략

최저임금 인상 이후 3개월, 업계의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외식업소 인건비율은 높아지고 수익성은 낮아지면서 저마다 또 다른 돌파구 찾기에 분주하다. 식재료비에 임대료, 인건비까지. 경영주들 속마음은 타들어만 가는데 속내 모르는 정부와 언론은 메뉴가격 인상에만 촉각을 곤두세운다. 답답한 노릇이다. 글 월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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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숙기 접어든 상암 DMC역 상권 고임대료, 경쟁과열 불구 차별화전략 ...

 몇 년 전부터 개발 호재를 맞은 상암동 상권이 최근 지역 개발에 탄력을 받으면서 대표 오피스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활성화 된 상권으...

396호 2018/03/05 05:35

히트메뉴 ‘터지고’ 오퍼레이션 경쟁력 ‘높이고’ 답은 소스에 있다

굽네치킨의 볼케이노와 갈비천왕, 맘스터치의 불싸이버거, CJ의 고메 함박스테이크, CU의 백종원 만능볶음고추장·만능비빔간장 도시락. 최근 외식업...

396호 2018/03/05 05:25

고객을 부르는 초록색 마법 Green interior 그린인테리어

최근 잘 나가는 핫플레이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실내인지 실외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식물이 가득한 곳에서 사람들이 차와 식사를 즐긴다...

395호 2018/02/08 10:34

2018년 외식업계 마케팅 키워드

 올해 외식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최저 시급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이다. 그러나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뉴 출시와 ...

395호 2018/02/08 10:22

2018 주목해야 할 외식업 트렌드 키워드

 불황 속에서도 트렌드는 계속해서 생겨난다. 《트렌드 코리아 2018》 올해의 트렌드와 월간식당이 선정한 외식업계 트렌드를 종합해 2018년 외...

394호 2018/01/03 04:26

2018년 외식산업 전망에 대한 외식경영주 설문조사

•조사기간  2017년 12월 11일~12월 15일•조사대상  국내 외식업 경영주•조사방법  구글 온라인 설문고객 니즈는 갈...

394호 2018/01/03 04:52

<월간식당> 독자 대상 설문조사

 <월간식당> 독자 대상 설문조사트렌드 리포트테마메뉴 열독하고 특집기획기사 만족도 높아월간식당이 2018년 신년호 발간을 ...

394호 2018/01/03 04:53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거리 대구 북성로·교동

 1906년 겨울 새벽. 대구 행정의 책임자로 있던 관찰사 박중양이 조정의 허락 없이 일본 거류민단과 함께 대구 중구 북쪽을 잇는 성벽을 허문다....

394호 2018/01/04 03:32

조명으로 매출 20% 올리는 법. 매출을 밝혀라!

전쟁터 같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음식의 맛은 기본, 오감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야 한다. 특히 요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각(비주얼)은 조...

393호 2017/12/11 04:05

식품외식경제 1000호 발행 기념 세미나

식품외식산업과 학문의 융복합새로운 패러다임의 문을 열다 식품외식산업과 관련 학문의 동반성장을 통해 급변하고 예측 불가능한 4...

393호 2017/12/11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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