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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국내 외식산업 전망과 주요 이슈-‘사면초가’ 상황 절박한 생존 몸부림

part1양극화 극대화 속 다업종·다브랜드 각광 - 경쟁력 있는 곳만이 살아남는다  part22019년 주목할 외식업 트렌드 - 편도족·언택트·뉴트로   한국 경제가 구조적 장기침체에 빠지면서 외식업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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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호텔·택시에서 주방까지 공유하는 시대

호텔(에어비앤비), 택시(우버)를 넘어 주방까지 공유하는 시대가 왔다. 공유경제 원리에 바탕을 두는 공유주방이란 주방시설이 구비된 공간을 여럿이 ...

405호 2018/12/15 08:38

창업 빙하기에도 뜨는 브랜드는 있다

올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가장 빛났던 브랜드는 무엇일까? 지난달 4일(목)~6일(토) 학여울역 SETCE에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가, 18일(...

404호 2018/11/29 04:17

2018 자영업 리포트 무너지는 자영업

경기불황과 소비침체로 자영업 폐업률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가장 폐업률이 높은 업종은 음식점으로 나타났다. 올해 들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

402호 2018/09/04 06:02

올 여름 당신의 시그니처 음료는?

01. 콜드브루, 질소커피에 이어 콜드폼까지 ‘콜드브루의 진화’콜드브루가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저온에서 추출하는 방식을 넘어 콜드브루를 베이스...

401호 2018/08/16 02:30

밥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냉동밥 시장에 주목하라

국내 냉동밥 시장이 2018년 1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즉석밥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B2C 냉동밥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냉...

400호 2018/07/12 03:52

수제맥주 이렇게 팔아라! 마케팅에서 브랜딩,FC 창업까지수제맥주 세일...

요즘 외식업계의 핫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수제맥주다. 수제맥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수제맥주판매에 관심을 갖는 외식업주들이 부쩍 늘...

399호 2018/06/11 09:50

Ⅰ 외식업 성공의 세 가지 법칙! 메뉴·인테리어·오퍼레이션 / Ⅱ 식...

특별기획 Ⅰ외식업 성공의 세 가지 법칙!메뉴·인테리어·오퍼레이션외식업 경영환경이 악화일로다. 매년 상승하는 식재료비에 임대료, 여기에 최저임...

398호 2018/05/08 12:06

최저임금 인상·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외식업계 생존 전략

최저임금 인상 이후 3개월, 업계의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외식업소 인건비율은 높아지고 수익성은 낮아지면서 저마다 또 다른 돌파구 찾기에 ...

397호 2018/04/10 03:51

히트메뉴 ‘터지고’ 오퍼레이션 경쟁력 ‘높이고’ 답은 소스에 있다

굽네치킨의 볼케이노와 갈비천왕, 맘스터치의 불싸이버거, CJ의 고메 함박스테이크, CU의 백종원 만능볶음고추장·만능비빔간장 도시락. 최근 외식업...

396호 2018/03/05 05:25

2018년 외식업계 마케팅 키워드

 올해 외식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최저 시급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이다. 그러나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뉴 출시와 ...

395호 2018/02/08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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