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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고객은 편하지만 자영업자는 허리 휜다 배달앱 업체의 시장 독과점과 과도한 수수료, 광고비 논란에 다시금 불이 붙었다. 급기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달 1일 ‘배달앱 문제 개선 정책 토론회’를 열고 ‘배달앱 업체가 비싼 광고료와 수수료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배달앱 업계는 ‘프랜차이즈 업계가 애꿎은 배달앱 때리기로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맞받아치며 정면 대응하고 있다. 배달앱 서비스가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하지만 부담스러운’ 존재가 돼가고 있다. 외식업계는 배달앱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커진 만큼 관련 법안을 마련해 배달앱과 프랜차이즈 본사, 자영업자 3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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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광고비, 배달대행료에 할인비용 부담까지

배달앱 업체의 시장 독과점과 과도한 수수료, 광고비 논란에 다시금 불이 붙었다. 급기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달 1일 ‘배달앱 문제 개선...

404호 2018/11/29 05:32

2017 일본 외식상장기업 경영분석

본지는 지난 2017년 10월호 특집기사 <일본 외식업계 상장기업 현황>을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일본 외식기업 상장 현황을 면밀히 분석해 보...

403호 2018/10/12 04:34

개성 강한 동네술집이 뜬다

주점문화가 바뀌며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것들이 바로 1인 술집을 비롯한 작은 규모의 개성 강한 바들이다. 바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세분화된 고객의 ...

400호 2018/07/12 04:11

더 건강하게, 더 다채롭게 식빵 한 끼

소가구, 혼밥족의 증가로 밥 대신 빵으로 한 끼를 해결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동시에 베이커리·디저트 시장의 호황이 이어지며 식빵의 인기가 지속되...

398호 2018/05/08 02:50

고객을 부르는 초록색 마법 Green interior 그린인테리어

최근 잘 나가는 핫플레이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실내인지 실외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식물이 가득한 곳에서 사람들이 차와 식사를 즐긴다...

395호 2018/02/08 10:34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거리 대구 북성로·교동

 1906년 겨울 새벽. 대구 행정의 책임자로 있던 관찰사 박중양이 조정의 허락 없이 일본 거류민단과 함께 대구 중구 북쪽을 잇는 성벽을 허문다....

394호 2018/01/04 03:32

조명으로 매출 20% 올리는 법. 매출을 밝혀라!

전쟁터 같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음식의 맛은 기본, 오감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야 한다. 특히 요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각(비주얼)은 조...

393호 2017/12/11 04:05

레시피를 상품화 하라

쿠킹박스(밀키트)는 신선한 재료와 레시피를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2007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다. 간편함과 신선함, 요리하는 즐거움으로 ...

392호 2017/11/09 09:48

육류시장 新사업 출현. 정육점 2.0시대 도래

조선 후기 소와 돼지 등을 해체해 고깃덩이를 한 근 씩 떼어 팔던 백정들은 과연 현대에 와 몰라보게 변신할 푸줏간의 모습을 상상이나 했을까. 당시...

391호 2017/09/29 09:23

외식과 쇼핑을 한곳에서. 그로서란트로 사업영역 확장하기

외식업계가 그로서란트에 주목하고 있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을 결합한 단어로 식재료 쇼핑과 외식을 한 ...

390호 2017/08/31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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