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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부르는 초록색 마법 Green interior 그린인테리어

최근 잘 나가는 핫플레이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실내인지 실외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식물이 가득한 곳에서 사람들이 차와 식사를 즐긴다는 것이다. 단순한 제품 소비를 넘어 체험형 소비로 트렌드가 옮겨 가면서 힐링과 휴식을 주는 그린인테리어가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글 이동은 기자 delee@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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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거리 대구 북성로·교동

 1906년 겨울 새벽. 대구 행정의 책임자로 있던 관찰사 박중양이 조정의 허락 없이 일본 거류민단과 함께 대구 중구 북쪽을 잇는 성벽을 허문다....

394호 2018/01/04 03:32

조명으로 매출 20% 올리는 법. 매출을 밝혀라!

전쟁터 같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음식의 맛은 기본, 오감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야 한다. 특히 요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각(비주얼)은 조...

393호 2017/12/11 04:05

레시피를 상품화 하라

쿠킹박스(밀키트)는 신선한 재료와 레시피를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2007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다. 간편함과 신선함, 요리하는 즐거움으로 ...

392호 2017/11/09 09:48

육류시장 新사업 출현. 정육점 2.0시대 도래

조선 후기 소와 돼지 등을 해체해 고깃덩이를 한 근 씩 떼어 팔던 백정들은 과연 현대에 와 몰라보게 변신할 푸줏간의 모습을 상상이나 했을까. 당시...

391호 2017/09/29 09:23

외식과 쇼핑을 한곳에서. 그로서란트로 사업영역 확장하기

외식업계가 그로서란트에 주목하고 있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을 결합한 단어로 식재료 쇼핑과 외식을 한 ...

390호 2017/08/31 09:54

그래도 블루오션은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서 가치를 찾아라

전 세계 서점들이 불황을 겪으며 문을 닫거나 온라인으로 눈을 돌릴 때 일본의 츠타야 서점은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닌 ‘책을 읽는 공간’이라는 ...

388호 2017/07/03 10:22

샐러드 장사로 돈 벌기

건강식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층의 전유물이었던 샐러드의 수요층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직장인에게는 밥 대신 한 끼 때울 수 있는 식사...

387호 2017/06/01 09:41

푸드코트의 진화, 셀렉트 다이닝 전성시대

유명 맛집을 한곳에 모아 놓은 셀렉트 다이닝이 외식고객의 핫 스폿으로 부상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쇼핑몰의 전유물이었던 푸드코트...

379호 2016/09/27 01:25

세계의 야시장이 몰려온다

서울에 입성한 세계의 야시장들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현지의 전통 음식과 함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경기 속 소비 트렌드인...

378호 2016/08/30 10:19

뷔페 샐러드바로 알아보는 메뉴 트렌드 분석

최근 외식업소에서 경쟁력을 넘어 기본으로 장착해야 할 아이템화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샐러드바’다. 패밀리레스토랑의 샐러드바는 물론, 중대형 ...

365호 2015/08/06 0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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