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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를 상품화 하라

쿠킹박스(밀키트)는 신선한 재료와 레시피를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2007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다. 간편함과 신선함, 요리하는 즐거움으로 2016년 기준 미국 밀키트 시장은 15억 달러 규모로 성장,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호주, 일본 등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급성장 중이다. 국내에서도 최근 1~2년 사이 쿠킹박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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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육류시장 新사업 출현. 정육점 2.0시대 도래

조선 후기 소와 돼지 등을 해체해 고깃덩이를 한 근 씩 떼어 팔던 백정들은 과연 현대에 와 몰라보게 변신할 푸줏간의 모습을 상상이나 했을까. 당시...

391호 2017/09/29 09:23

외식과 쇼핑을 한곳에서. 그로서란트로 사업영역 확장하기

외식업계가 그로서란트에 주목하고 있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을 결합한 단어로 식재료 쇼핑과 외식을 한 ...

390호 2017/08/31 09:54

그래도 블루오션은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서 가치를 찾아라

전 세계 서점들이 불황을 겪으며 문을 닫거나 온라인으로 눈을 돌릴 때 일본의 츠타야 서점은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닌 ‘책을 읽는 공간’이라는 ...

388호 2017/07/03 10:22

샐러드 장사로 돈 벌기

건강식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층의 전유물이었던 샐러드의 수요층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직장인에게는 밥 대신 한 끼 때울 수 있는 식사...

387호 2017/06/01 09:41

푸드코트의 진화, 셀렉트 다이닝 전성시대

유명 맛집을 한곳에 모아 놓은 셀렉트 다이닝이 외식고객의 핫 스폿으로 부상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쇼핑몰의 전유물이었던 푸드코트...

379호 2016/09/27 01:25

세계의 야시장이 몰려온다

서울에 입성한 세계의 야시장들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현지의 전통 음식과 함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경기 속 소비 트렌드인...

378호 2016/08/30 10:19

뷔페 샐러드바로 알아보는 메뉴 트렌드 분석

최근 외식업소에서 경쟁력을 넘어 기본으로 장착해야 할 아이템화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샐러드바’다. 패밀리레스토랑의 샐러드바는 물론, 중대형 ...

365호 2015/08/06 03:52

쿡방 열풍에 이은 셰프테이너들의 활약, 당신은 어떻게 보십니까?

백종원, 최현석, 샘킴, 레이먼킴, 이연복…. 요즘 TV를 틀면 유재석, 신동엽보다 더 자주 보이는 얼굴들이다. 한동안 뜨거웠던 쿡방(음식 및 요리 관...

363호 2015/06/03 04:11

[트렌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일본 외식산업 탐방 나고야·교토 ...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일본 외식산업 탐방  나고야·교토·오사카·고베를 가다일본은 국내&n...

356호 2014/10/29 11:28

신뢰도와 호기심 높이는 주방 인테리어 오픈 키친

신뢰도와 호기심 높이는 주방 인테리어 오픈 키친최근 안전과 안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353호 2014/07/30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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