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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 강한 동네술집이 뜬다

주점문화가 바뀌며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것들이 바로 1인 술집을 비롯한 작은 규모의 개성 강한 바들이다. 바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세분화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메뉴판 없는 바,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골목길 숨은 바, 취향공동체를 이루며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한 바 등 미처 술집에서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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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더 건강하게, 더 다채롭게 식빵 한 끼

소가구, 혼밥족의 증가로 밥 대신 빵으로 한 끼를 해결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동시에 베이커리·디저트 시장의 호황이 이어지며 식빵의 인기가 지속되...

398호 2018/05/08 02:50

고객을 부르는 초록색 마법 Green interior 그린인테리어

최근 잘 나가는 핫플레이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실내인지 실외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식물이 가득한 곳에서 사람들이 차와 식사를 즐긴다...

395호 2018/02/08 10:34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거리 대구 북성로·교동

 1906년 겨울 새벽. 대구 행정의 책임자로 있던 관찰사 박중양이 조정의 허락 없이 일본 거류민단과 함께 대구 중구 북쪽을 잇는 성벽을 허문다....

394호 2018/01/04 03:32

조명으로 매출 20% 올리는 법. 매출을 밝혀라!

전쟁터 같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음식의 맛은 기본, 오감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야 한다. 특히 요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각(비주얼)은 조...

393호 2017/12/11 04:05

레시피를 상품화 하라

쿠킹박스(밀키트)는 신선한 재료와 레시피를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2007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다. 간편함과 신선함, 요리하는 즐거움으로 ...

392호 2017/11/09 09:48

육류시장 新사업 출현. 정육점 2.0시대 도래

조선 후기 소와 돼지 등을 해체해 고깃덩이를 한 근 씩 떼어 팔던 백정들은 과연 현대에 와 몰라보게 변신할 푸줏간의 모습을 상상이나 했을까. 당시...

391호 2017/09/29 09:23

외식과 쇼핑을 한곳에서. 그로서란트로 사업영역 확장하기

외식업계가 그로서란트에 주목하고 있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을 결합한 단어로 식재료 쇼핑과 외식을 한 ...

390호 2017/08/31 09:54

그래도 블루오션은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서 가치를 찾아라

전 세계 서점들이 불황을 겪으며 문을 닫거나 온라인으로 눈을 돌릴 때 일본의 츠타야 서점은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닌 ‘책을 읽는 공간’이라는 ...

388호 2017/07/03 10:22

샐러드 장사로 돈 벌기

건강식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층의 전유물이었던 샐러드의 수요층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직장인에게는 밥 대신 한 끼 때울 수 있는 식사...

387호 2017/06/01 09:41

푸드코트의 진화, 셀렉트 다이닝 전성시대

유명 맛집을 한곳에 모아 놓은 셀렉트 다이닝이 외식고객의 핫 스폿으로 부상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쇼핑몰의 전유물이었던 푸드코트...

379호 2016/09/27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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