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고든램지 버거 아시아 첫 매장 잠실 롯데월드몰점 오픈
등록자  이서영 기자 조회수  3,144
고든램지 버거 아시아 첫 매장 잠실 롯데월드몰점 오픈
스타셰프 고든램지의 수제버거 브랜드 국내 상륙

-

영국 출신 스타셰프 고든램지의 수제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버거’가 국내에 상륙했다. 고든램지 버거는 지난해 12월 3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약 100평 규모로 아시아 첫번째 매장을 열고, 사전 운영 기간을 거쳐 지난달 7일 정식 오픈했다.
고든램지 버거는 고든램지 셰프가 지난 2012년 론칭한 브랜드다. 미국 라스베거스의 오리지널 고든램지 버거 매장이 1호점이며 2020년 영국 런던 아이코닉 헤롯(Harrods) 백화점에 오픈한 매장이 2호점이다.
전 세계 3번째이자 아시아 최초 매장인 고든램지 버거 잠실 롯데월드몰점은 하이엔드 콘셉트를 지향한다. 송로버섯(트러플), 방사유정란 등 모든 메뉴에 고급 식자재를 사용하고 소스도 직접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메뉴는 고든램지 셰프가 출연한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 ‘헬스키친’의 이름을 딴 ‘헬스키친 버거’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3만1000원이다. 이는 미국 매장 판매 가격 17.99달러(한화 약 2만1000원)보다 3분의 1가량 높은 수준이어서 온라인에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고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 신청 접수에서 30분 만에 2000명의 예약이 모두 마감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고든 램지 버거 관계자는 “한국 매장의 레시피는 영국 해롯 백화점에 입점한 레스토랑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춰 현지화했다”며 “프리미엄 수제 버거로 국내 버거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외식업계는 고든램지 버거의 등장으로 국내 햄버거시장 경쟁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의 국내 햄버거시장에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지 귀추가 주목된다.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