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2024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성공적 개최
등록자  김준성 기자 조회수  161
‘2024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성공적 개최
파트너사 70여 곳, 총 2800여 종 상품 선보여

-

국내 최대 규모 B2B 대상의 식음료 박람회 ‘2024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이하 푸드페스타)’가 지난 4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양재 aT센터 1, 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삼성웰스토리 파트너사 70여 곳이 참가해 총 28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였으며 외식업 맞춤형 상담에서부터 글로벌 수출협력상담, 푸드테크 솔루션, 식음산업 세미나 등에 이르기까지 외식업 현장에 도움되는 여러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푸드페스타는 올해 6회차를 맞아 행사 공간을 전년보다 두 배 확장하고 고객사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행사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제1전시장에서는 식자재 공급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360 솔루션’과 식음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푸드테크·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그리고 헬스케어에서부터 R&D 기술, ESG 경영까지 아우르는 삼성웰스토리만의 인프라 역량을 선보였다. 또 제2전시장에서는 70개 파트너사들의 2800여 종 상품, B2B 독점 공급 글로벌 상품 전시를 통해 최근의 구인난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식음 상품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제1전시장에서 많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던 곳은 ‘360 솔루션’ 부스. 이곳에서는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했는데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을 돕는 상권분석과 홍보마케팅, 레스토랑 고객사의 매출 확대를 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개발,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 필요한 구내식당 공간 컨설팅 등의 실제 성공사례와 스토리들이 전시됐다.
제2전시장에서는 외식업 구인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식음료 상품 솔루션들이 마련됐다. 간편조리·헬스케어·소모품·대체식품·테이크아웃·종합가공식품·글로벌 트레이딩 등 70개 파트너사 90여 개 부스에서 외식업 현장에 도움 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푸드페스타는 식음 업계 주체들이 모여 식음 비즈니스의 성공 기회를 창출하고 상생하는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마련했다”며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라는 기업 비전에 걸맞게 앞으로도 식음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산업을 리딩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사진 김준성 기자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