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HOME > 커뮤니티 > 최신뉴스
제목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 발간
등록자  김준성 기자 조회수  268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 발간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 리포트는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기술이 수산업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감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 트렌드들이 혁신적 변화를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발간됐다.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수산물 구매방식 변화가 제품 콘셉트와 진입전략에도 반영되고 있다. QR코드와 같은 기술이 더 많이 채택되면서 원산지와 같은 내용을 손쉽게 전달, 소비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게 됐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산물 제품 형태로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리포트는 분석했다. 또한 수산물의 원산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나라 중 하나로 한국을 주목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라 국내 소비자들의 수산물 소비 패턴이 더 큰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연어를 생으로 가장 많이 소비하는 시장 중 하나가 한국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전 세계 수산물 업계에 다양한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관 중 하나로, 2012년부터 매년 전 세계 6만 명의 소비자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 트렌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매니저 미아 번하드센은 “한국인들은 수준 높은 수산물 소비자로, 노르웨이 수산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마크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아 노르웨이 수산업계를 대표하여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 및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연어, 고등어, 레드 킹크랩을 포함한 노르웨이 수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4 수산물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리포트는 전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글 김준성 기자 사진 업체제공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