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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10월 18일 개최  <통권 463호>
취재부 기자, foodbank@foodbank.co.kr, 2023-10-06 오전 05:46:06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10월 18일 개최

식자재 유통 협력사, 푸드테크 및 플랫폼 기업 등 70여 개사 참여







CJ프레시웨이가 오는 18~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개최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외 식품 제조사, 푸드테크 기업 등 70여 협력사가 참여하게 될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로 식품 및 외식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 임나경 편집장  사진 업체 제공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은 식품 및 푸드 서비스 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예비 외식 창업자, 학생 등 일반 소비자까지 푸드 비즈니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사업 역량과 5만4000여 고객사 및 협력사 네트워크에 기반한 미래 성장 동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푸드 솔루션’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는 CJ프레시웨이가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의미한다. 외식사업의 창업기부터 성숙기까지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여정 맞춤 솔루션’과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생애주기별 급식 이용객에 맞춤형 식생활을 제안하는 ‘생애주기 맞춤 솔루션’의 소주제로 각각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 식품 제조 협력사를 비롯해 푸드테크 및 플랫폼 서비스 기업, 친환경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주체가 참가한다. 참가사들은 일반 전시, 테마 전시, 관람객 이벤트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관람객과 만나는 동시에 상호 교류를 추진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들의 박람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외식·급식 메뉴 시식 이벤트, 푸드테크 체험 공간,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션 등을 별도로 마련해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적극 지원, 매년 다양한 테마로 진행할 계획이다.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은 10월 12일까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의 박람회 팝업 링크에 접속하면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등록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관람료는 1만 원이다.


“최종 소비자의 건강한 식문화까지 책임질 것”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 박선호 본부장


Q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배경은.
A CJ프레시웨이는 고객 성공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추구하며, 다양한 푸드 비즈니스 고객들을 직접 만나고,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제적으로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에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데이터와 노하우, 네트워크를 활용해 푸드 비즈니스의 수많은 고민에 대한 해답을 한 번에 제시할 수 있는 오프라인 솔루션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푸드 솔루션 페어’를 준비하게 됐다.  

Q 박람회 주요 타깃 참관객과 협력사는 어떤 기업인지. 
A 외식업 사업자는 물론 급식사업자, 영양사, 일반 소비자까지 푸드 및 식문화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다. CJ프레시웨이가 제공하는 ‘푸드 솔루션’이 고객의 성장은 물론, 최종 소비자들이 누리게 될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이번 페어는 밀솔루션 협력사부터 비즈니스 솔루션 협력사까지 총 70여 개 협력사와 함께 푸드 솔루션 페어를 만들어간다. 

Q 푸드 솔루션 가운데, ‘사업 여정 맞춤 솔루션’이 구체적으로 궁금하다.  
A 푸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과정 즉, ‘창업–성장-성숙-재도약’ 4가지 단계로 나누어 제공하는 CJ프레시웨이의 단계별 맞춤 솔루션이다. 창업 단계는 푸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고객들의 막막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개발, 인테리어까지, 안정적으로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서포트 한다. 성장 단계는 매출 상승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경쟁력 확보를 돕고, 메뉴 컨설팅 및 고객사 간 연계를 통해 채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숙 단계는 사업 확장 후 안정화를 위해 발생 가능한 문제들을 사전에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미스터리쇼퍼와 운영 매뉴얼 컨설팅을 제공한다. 마지막, 재도약 단계는 급격한 시장 변화와 경쟁심화로 인한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 동반성장을 이루는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Q 그동안 ‘외식 솔루션’을 제공해왔는데, 성공 사례들이 궁금하다.
A 대표적으로 CJ프레시웨이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급식메뉴화 솔루션’을 소개하고 싶다. 1인 피자 전문 브랜드 고피자의 인기 메뉴를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기업 구내식당에 메뉴로 출시해 고객사는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소비자에게는 외식 브랜드를 급식으로 접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두 번째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배달 음식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을 때, 떡볶이전문점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 컴퍼니와 함께 배달전문브랜드 밥앤동을 론칭했던 브랜드 컨설팅 솔루션 사례가 있다. 기존 두가지떡볶이 매장을 활용한 배달전문 숍인숍 매장을 기획해 고객사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했다. 론칭 1년 만에 100호점을 출점할 정도로 성공적이었다.  

Q 이번 박람회에 대한 고객과 협력사들의 반응은. 
A 페어는 협력사, 고객사들이 참가해 순조로운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를 준비 중이다. 자사 홈페이지와 주문플랫폼(OFN)에 사전등록 안내가 올라간 이후로도 부스 참가에 대한 문의를 받고 있어, 이번 박람회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확신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약 5만 고객사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고객사 초청은 물론, 자사 SNS 채널을 통한 홍보, 창업 카페 등 푸드 비즈니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모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전등록 소식을 안내하고 있다.

Q 푸드 솔루션 페어를 통해 갖는 기대와 사업 비전은. 
A 푸드 비즈니스의 솔루션 플랫폼으로써 성공적인 첫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 고객 성장에 푸드 테크도 솔루션의 한 축으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지속적으로 선진화된 푸드테크 기업과 협력사들을 발굴하고자 한다. 또 기존 CJ프레시웨이가 해오던 솔루션 제공을 넘어서 솔루션, 플랫폼 기반의 동반성장 체계를 견고하게 구축해가는 초기 단계로 생각한다. 향후에는 고객사, 협력사 간의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푸드 솔루션 대표 박람회로서 성장할 것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솔루션 플랫폼을 통해서도 푸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의 CJ프레시웨이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2023-10-06 오전 05:46:06 (c) 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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