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HOME > Special
기사타이틀 상세보기
3년이라는 코로나19 사태의 긴 터널을 빠져나온 올 한해, 외식업계에 기쁨이 감돌기도 전 또 다시 난관에 봉착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 영향으로 다시 기지개를 펼 수 있을까 낙관적 기대를 품기도 전에 구인난과 식자재값 상승 등 여러 어려움이 도사린 2022년 한해였다. 이러한 악재 속에서도 외식업계에서 각자도생의 자구책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찾아 월간식당의 지면에 소개돼 업계에 희망을 넘어서 청사진을 보여준 이들이 있다. 이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겨낸 위기 극복 전략을 소개한다. 위기 속에서도 매출 상승이라는 결과를 얻기까지 이들 외식업소의 공통점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낸 그릿(GRIT)이 존재했다.

상세보기
이달의 기사는 총 0개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사진 기사내용 조회수
 
지난호 전체 617개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사진 기사내용 제호 등록일

아일랜드 소고기

목초 사육에서 시작된 지속가능성의 미래 아일랜드 소고기  아일랜드 소고기 한국 수입 허용이 임박했다. 유럽에서도 ‘음식의 섬(A T...

456호 2023/02/28 04:59

디지털 전환이 경영 효율성 높인다

데이터가 이끄는 외식업계디지털 전환이 경영 효율성 높인다외식업계에서 푸드테크라는 신기술은 지속가능한 경영의 핵심 지표가 되었다. 지금 이 순...

456호 2023/02/27 05:58

2023 국내 외식 트렌드

양극화, 경험, 레스플레이션까지 2023 국내 외식 트렌드 엔데믹 시대와 함께 찾아온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기불황이 코로나19 시기와...

455호 2023/02/02 05:40

식품·외식업계 디지털 마케팅

잘 만든 콘텐츠 하나, 열 광고 안부럽다식품·외식업계 디지털 마케팅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하는 수단이 복잡하고 다양해졌다. SNS 채널 운영은 물론 ...

455호 2023/02/02 05:21

더 전략적인 특화 매장 활용법

더 전략적인특화 매장 활용법공간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외식업계도 특화 매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노출하지 않...

455호 2023/02/02 04:37

경주, 로컬 콘텐츠로 지역 활성화 해답을 찾다

경주,로컬 콘텐츠로 지역 활성화 해답을 찾다코로나19 사태 이후 유례없는 자영업자 위기 속에서도 살아남은 지역상권이 있다. 경주의 황리단길이다. ...

455호 2023/01/31 11:35

색다른 미식 특화 메뉴가 곧 경쟁력

색다른 미식특화 메뉴가 곧 경쟁력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특화 메뉴를 내세운 외식업소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

454호 2023/01/02 05:58

외식업 디지털 전환 현장에 가다

외식 IT 키워드는 ‘연결’외식업 디지털 전환 현장에 가다  디지털 전환의 흐름은 외식업계의 주요 화두다. 수기 작성으로 관리해 온 매출...

454호 2023/01/02 04:51

2023 외식업 불황을 넘어설 경쟁력을 찾아라

외식업계 전문가 6인에게 듣는다2023 외식업 불황을 넘어설 경쟁력을 찾아라 2023년, 외식경영환경도 소비자도 크게 달라졌다. 더이상 코로나19 ...

454호 2022/12/29 04:09

다가올 새해 식품·외식업계 트렌드 한눈에 _ 2022 대한민국 식품대전 ...

다가올 새해 식품·외식업계 트렌드 한눈에2022 대한민국 식품대전 개최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3 식품...

453호 2022/12/02 05:46
 
Total 617 articles, 1/62 page 1 ㅣ 2 ㅣ 3 ㅣ 4 ㅣ 5 ㅣ 6 ㅣ 7 ㅣ 8 ㅣ 9 ㅣ 10 ㅣ
quickmenu
월간식당 식품외식경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8회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